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매매일지

2021년 2월 22일 매매일지-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유니온, 신라섬유, 현대비앤지스틸, 아가방컴퍼니

by EndlessPassion 2021. 2. 22.
반응형

 

오랜만에 글을 쓴다.

오늘도 매매하면서 새롭게 깨달음을 얻었기 때문에 복기 겸 매매일지를 작성해본다.

 

오늘의 깨달음은 강한 상승을 이끌 수 있는 뉴스를 동반한 종목이 이상하게 하락한다면 뉴스가 제대로 이슈가 될 때까지 추적을 해야 한다는 점이다.

이른바, 본격적인 상승이 있기 전에 물량을 확보하기 위한 세력들의 개미 털기인데 오늘 제대로 털렸다.

 

일단 오늘 총 손익은 아래와 같다. 모든 종목을 다 복기하기보다는 깨달음을 준 종목들 위주로 복기를 해봤다.

2021년 2월 22일 실현손익

 

1.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오늘 상한가를 갔다. 

그 이유인즉슨 아래 기사 때문인데

www.sentv.co.kr/news/view/588878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美블루오리진 차세대 로켓엔진 제조 사업 참여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미국내 블루오리진·스페이스엑스 등 민간 우주 기업들간 우주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켄코아에로스페이스가 보잉 SLS 수주에 이어 블루오리진의 차세대 로켓엔

www.sentv.co.kr

 

 

아마존 CEO 베이조스가 이끄는 블루 오리진 차세대 로켓 엔진 제조 사업에 참여한다는 기사 때문이었다.

최근에 화성에도 갔듯이 미국에서 우주항공 사업에 관련하여 큰 이슈가 많은데 그런 이슈에 참여한다는 것은

엄청난 대형호재이기 때문에 이 기사를 봄과 동시에 상한가 갈 것을 예상했었다.

 

켄코아 차트

차트는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1분 봉 차트이다.

시가 갭이 무려 16.60% 상승하면서 시작한 종목이었다.

당연히 시가 갭이 무려 16%가 떴기 때문에, 종가 베팅하거나 그전에 물린 사람들이 수익실현을 할 것이다.

그러면 당연히 떨어지게 되고, 그 떨어지는 것이 멈추는 시점이 어느 시점인지 지속적으로 관찰을 하여야 하고,

그 시점부터 분할매수도 들어간다면 비교적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종목이었다.

 

하지만 나는 비록 조금 하락한 상태에서 매수했지만 나의 투자원칙(높은 갭상승으로 시작하는 종목은 매수하지 않는다는 원칙)을 어겼고, 매수한 시점으로부터 대략 2% 정도 떨어졌었다.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본전에서 조금 더 올랐을 때 매도하여 약수익을 챙기긴 했지만,

나의 원칙을 지키면서 제대로 타점을 잡았다면 재료가 강했기 때문에 안전하게 상한가까지 먹을 수 있는 종목이었다.

 

최근 시장이 굉장히 불안정하다.

비트코인 이슈, 금리 인상, 미장 하락 등 여러 요소가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상승 모멘텀보다 하락 모멘텀이 더 크고,

매매할 시 수익이 발생한다면 욕심부리지 말고 안전하게 일단 수익 실현하는 것이 좋다.

반응형

댓글